밥상테크

먹고 살기 힘들다

northpole1019 2023. 4. 27. 03:21
반응형

유튜브 어그로 제목도 아닌데, 글 제목이 좀 과한 것 같긴 하다... 하지만 내 머릿속에 절로 나오는 생각. 바로 그거. 그냥 써봤다. 내 블로그니까. 이 정도는 누리자.
 
저런 제목이 맴 돈 이유는 블로그에 대한 이런저런 고민과 궁리에 잠 못 이루다가 '밥상테크'라는 이름을 지어서 카테고리를 하나 추가했다. 잠들지 못하고 이 새벽에. 굳이.
 
그러면서 떠오르기 시작했다. 밥상에도 '테크'를 붙여야 하다니...  좋은세상아 어서오자.
웃음도 나지만 조금만 진지하게 생각해 보면 이 모든 일들의 시작은 먹고사는 일이다. 내 가족의 저녁밥상이 나의 하루 일과 중 아주 큰 미션 중의 하나니까.  부실하지 않게 먹이고 싶지만 아끼고는 싶은 내적갈등과 현실사이에서 나는 결국 '밥상테크'라는 말을 붙이고 만 것이다.
 
블로그 포스팅을 시작한지 두 달이 조금 지났다. 난생처음 절약에 목숨 걸고 덤벼봤다. 그전에는 돈이 많아서 절약을 하지 않았다는 뜻은 아니다. 한 번에 두 가지를 못하는 세상불편한 능력치 때문에 바깥 일과 집안살림을 동시에 잘하지 못했다는 뜻이다. 한마디로 돈을 열심히 벌었지만 잘 관리하지는 못했다는 말이고.
 
물론 세월이 가다보니 자연스레 이루어진 것들도 있다. 하지만 여전히 품은 든다. 집이 있어도 완전히 내 집은 아닌 것이고, 차가 있지만 이 역시 온전히 내것은 아직 아닌.... 그런... 품이 여전히 좀 든다.
 
지친 나는 일을 멈추었고, 남편은 여전히 전장에 남아있다. 하루빨리 저 남자를 그곳에서 빼내야 한다. 그것이 나에게 남은 미션이다.^^ 
 
정신줄을 조금만 놓으면 내 손가락은 이렇게 사방으로 번진다.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3.6.9의 늪에 빠진 것인가. 한달 두 달 아들 우유 사는 돈까지 쿠폰을 받으려고 아등바등 애쓰다가 두 달 지나고 석 달을 향해 가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나는 또 절제를 잃고 빵을 사들고 온다. 아! 이놈의 빵은 왜 이렇게 맛있는 건지. 빵값은 도대체 어디까지 오를 거니. 전쟁 때문인가. 이 가슴 아픈 현대사의 비극 속에서 그저 치솟는 물가와 빵값에 몸부림하는 것이 무안하고 미안하긴 하지만 어쩌랴. 삶은 삶인데...
 
잠들지 못하는 이 밤. 다시 노트북 앞에 앉아서 마치 내일 아침 회의를 준비하듯이 나의 밥상고민을 다시 시작한다.
단정하고 정갈하되 건강하고 합리적인 밥상을 만들자. 참 말은 쉽구나... 쓰자마자 돌아오는 현타.
 
결론은 조금 더 부지런해져야 겠다는 다짐으로 마무리한다. 내가 움직이는 만큼 식탁이 알뜰하고 건강해지는 건 이미 해봐서 알지 않은가. 그리고 정신줄을 부여잡아야 한다. 좋아하는 빵을 조금만 미워해 봐야 하나.
 
요즘 젊은세대가 짠테크에 빠져있다는 기사를 자주 본다. 속상한 현실이다.
절약하고 아끼는건 분명 좋은 거고 바람직하다. 그저 그 차원의 절약이기를 기도하지만, 사실 많은 사람들이 고통의 시간을, 그저 버팀으로 보내고 있는지도 모른다. 포기하지 말고 담대하고 당당하게 버텨내 주기를. 그게 누구이든 다... 온 마음으로 응원하고 싶다. 나도 파이팅! 다시 시작되는 나의 밥상도 파이팅.
 
광고아님. 그냥 사진만 봐도 좋아서. 맛있었다. 빵 너란 존재...
 

화성시 서신면에 있는 해솔제빵소
제부도 입구 해솔제빵소

 
 
 
[카카오맵] 해솔제빵소
경기 화성시 서신면 해양공단로 80 (서신면 장외리)

http://kko.to/gpogm9CdIR

 

해솔제빵소

경기 화성시 서신면 해양공단로 80

map.kakao.com

 


2023.04.10 - [부업 도전하기] - 식비절약 앱테크 #글라이드 설치하고 3,500캐시 받으세요

 

식비절약 앱테크 #글라이드 설치하고 3,500캐시 받으세요

식비를 절약할 수 있는 활용도 좋은 앱을 발견했습니다. 글라이드(glyde) 라는 앱인데요, 소개하기 전에 찾아보니 2021.2월에 출시된 앱이더라고요. 이미 5만 회 이상 다운로드가 되어있고, 후기에

tenthousandperday.tistory.com

 
2023.04.15 - [오늘의 만원] - 식비절약 앱테크 글라이드 구매 후기

 

식비절약 앱테크 글라이드 구매 후기

이틀 전에 글라이드 앱에서 처음 주문한 식품이 오늘 도착했네요. 포장 깔끔했고, 제품 전혀 녹지 않고 신선도 좋았습니다. 덕분에 지인들과 모여서 맛있게 간식 나눠 먹는 시간을 가졌어요. 구

tenthousandperday.tistory.com

 

반응형